등반..등산..

은고개..벌봉..금암산..이성산..덕풍골..(191225-4)

금강(임보규) 2019. 12. 26. 12:42

덜미재 직진..

광암정수장갈림길..2015년 9월 한산회산행 들머리였다..

이성산이 눈앞에 보이기 시작하고..

향여고개 직전..쉬어간다..

초이동쪽..

잠실쪽으로 해가 저문다..

향여고개..이성산과 금암산줄기 사이로 이어진..도로위 생태육교다..

돌아보고..

이성산으로 접어 들었다..우아래..춘궁저수지쪽..

이성산..

동사지갈림길..동사지는 도로건너..춘궁저수지 지나 있다..멀다..

산불감시탑..이성산 정상이다..

이성산성 유적지는 4월에..이미 둘러 보았기에 빠르게 통과..

덕풍골을 보고 직진..

전망좋은 동문지..

동문지에서..검단산..

예봉산..

사리고개..빠르게 어두워진다..

중부고속도로와 외곽고속도로 분기점..사리고개..하남위례교다..고속도로를 다니며 늘 와보고 싶던곳이다..오늘산행중 제일 궁금했던 곳이다..

육교를 놓아 이성산과 덕풍골을 바로 연결시켰다..이전엔 고속도로 아래..지하암거로 빙돌아 다녔다고..

육교 북단..

육교 남단..덕풍골 한솔아파트 단지다..고속도로 분기점옆..

다리건너 불켜진 곳..주민체육시설..쉼터다..

다리 통과..

아무도 없다..

육교에서..북단..

남단..

위례교를 지나..체육공원 쉼터 오니..오늘산행도 끝이 보인다..날은 저물었다..이후는 야간산행이나 다녀본 길이다..

부지런히 걸어..말바위쉼터 아래..

덕풍동 자이아파트 101동 앞..날머리..산행을 종료했다..

이후..도보로 숙소 도착하니 18시30분이다..

. 개략 이정표상 거리를 보니..은고개 -> 벌봉(4.4km) -> 북문(2.1km) -> 5암문(0.8km) -> 말바위(7.7km) 로..총15km 정도이고..

. 전체 시간은 8시간 정도 소요 되었다..

. 반대로 한다면..5암문까지 전반적으로 오름길이라..시간소요는 더 많을 듯하다..

. 고속도로위의 하남위례교를 통과함이 기억에 남고..

. 산행은 눈호강이 별로 없어선지..큰 감동은 없더라..

. 검단산..용마산..남한산성..금암산..이성산으로..하남시 외곽경계를 크게 도는..하남시 한바퀴에 의의는 있겠다..

. 꾸준히 걷기는 좋은 둘레길이다..

. 후일..객산을 기약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