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반..등산..

수리산(안산.수암봉.1코스)..(240825)

금강(임보규) 2024. 8. 26. 13:29

1. 산 행 지 : 수리산..수암봉..1코스오름..
2. 산 행 일 : 24, 08, 25 (일)
3. 산행코스 : 수암동들머리(10:40)..1코스오름 -> 수암약수터(11:15) -> 헬기장(11:40)

..휴식 -> 꼬깔봉(13:05)..점심 -> 너구리산갈림길(14:30) -> 수리사(14:40)

-> 납덕골 종점(15:20)..종료..

4. 산행내용
                 - 어제는 태희와의 점심으로 산행을 못하고..
                 - 일요일인 오늘..폭염과 소나기예보에 갈까말까 하다가..
                   안산 수암동으로 다시한번 가보자..
                 - 수암동 입구에서~1코스로~헬기장으로~수리사로~납덕골로 하산..
                 - 수암봉1코스는 급경사에 깔딱 계단길이라선지..오름보다 하산객이 많다..
                 - 아마도 수월한 4코스로 올라 1코스로 짧게 내려가나 보다..
                 - 납덕골종점 100-1버스 대야미역 이동..전철귀가..

오늘은 안산중앙역 1번출구 정류장에서 3번버스를 타고 수암동 종점인 안산초등학교에 제대로 도착 했습니다..
(3번버스는 중앙역1번출구정류장을 기점으로 수암동행과 반대방향 버스가 정류장에 같이 정차 합니다..

지난번엔 반대행을 탑승..이번에는 버스도착정보 안산초교행과 버스앞 수암동행 푯말을 보고 탑승하며..기사님께 확인 )

안산초교종점 3번버스 시간표..거의 1시간에 1대꼴 입니다..

안산객사는 지난번 보았으니 패스하고..바로 산행들머리로..

노란색 3코스를 간다는게..오르고 보니 파란색 1코스로 올랐습니다..입구에 각코스를 안내하는 이정표가 없습니다..??

우측길로..

초행길이라 1코스인지 모르고..노란색을 보고 3코스로 알고 갑니다..

용화약수터..

쉬어가는곳..

석탑을 지나면서..계단이 시작되고..

계단은 헬기장까지 가파르게 이어집니다..

수암약수터..물한모금 하고..

깔딱 시작..

쉬엄쉬엄..

헬기장 아래..능선합류..1코스로 오셨습니다..

헬기장 한쪽에서 한참을 쉬어 갔습니다..

슬기봉으로..

여기가 3코스길 입니다..후일기약..

1번 슬기봉갈림길 통과..서래봉으로..

2번 슬기봉갈림길..

군부대 우로 우회길이 있으면 가보려고 올라가보니..좌로만 길이 있고..우로는 길흔적이 전혀 없습니다..

꼬깔봉 462m라 써있습니다..

빽해서..수리사로 하산키로 합니다..

여기를 지나서..

양상동 쯤이 뵈는 곳..점심을 하고..

너구리산갈림길앞 데크쉼터..이쯤부터 비가 올 듯..바람에 비냄새가 납니다..빨리가자..

수리사로 좌틀..

수리사..

돌아보고..

임도오거리 쳐다보고..

납덕골 종점 도착..바로 100-1번버스를 탔습니다..

대야미역..다행히도 버스타고 오는중에 요란하게 소나기가 시작..역까지 이어집니다..

수암동으로 수리산은 대중교통이 매우 불편합니다..
안산객사와 읍성도 있고..수암봉코스도 좋은데..
접근성이 떨어져 오가기가 힘드니..
외지산객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3번코스는 들머리 오른쪽에 수암봉휴게소가 있는데..

아마도 휴게소를 지나 향교터로 오르는 길이 있을 듯 합니다..